예전에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직접 진행해보려고 다시 아래 두 강의를 보고 기억하면 좋을 부분만 정리해본다.
네이버 SA
- 월 최소 100 이상 써서 테스트 후 예산 조정 추천
- 입찰가가 3000원이어도 2000원으로 cpc가 잡힐 수 있음. 네이버 로직상 바로 하순위에 있는 경쟁사보다 10원정도 더 나간다고 보면 됨
- 표시 url, 연결 url을 다르게 해서 노출은 메인페이지, 연결은 특정 상세페이지로 할 수도 있음. 다만 소재와 연결링크 사이의 적합도가 높아야 이탈율 낮출 수 있음
- PC/MO 입찰가 가중치. 2000원이라 입찰가를 넣고 PC를 50%로 하면 PC는 1천원으로 입찰가가 계산
- 균등배분은 하루 24시간 나눠서 배분되는거기에 원하는 특정시기에 막 쏟지를 못해 단점
- 키워드마다 클릭률과 수익률 비교해보기
구글 SA
- 노출 점유율 : 광고주가 참가한 입찰에서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 비율
- 중복률 : 광고가 노출될 때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는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 보여주는 빈도
- 높은 게재순위 비율 : 동일 입찰가의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도 동시에 노출이 될 때 다른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게재되는 빈도
- 페이지 상단 게재율 : 광고주의 광고가 페이지 상단에 게재되는 빈도
- 페이지 상단 게재율_절대값_ : 자연적으로 검색결과 위에 첫번째 광고로 게재되는 비율
- 경쟁강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은 노출 비율 : 입찰에서 얼마나 더 자주 높은 순위로 게재되는지
검색 유형 | 사용 기호 | 표시 형태 |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경우 |
확장검색 | 없음 | 어린이 바지 | 맞춤법 오류, 동의어, 관련 검색어 ex. 어린이 바지 구매, 아이 바지, 어린이 의류 |
변형확장검색 | + | +어린이+바지 | 순서에 관계없이 +기호가 붙은 검색어와 유사한 검색어 ex. 어린이 겨울 바지, 어린이 바지 추천 |
구문검색 | ' ' | '어린이 바지' | 일치하는 구문으로 앞/뒤의 단어가 포함된 검색어 ex. 검은색 어린이바지 |
일치검색 | [ ] | [어린이 바지] | 키워드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검색어 ex. 어린이 바지 |
- 일일 평균 희망 지출액을 기재한다고 해서 매일 동일한 수준의 비용이 지출되는 것은 아님. 트래픽이 많은 날은 최대 2배까지 증가할 수 있으나, 지출이 적게 발생하는 날도 있어 월 평균 일수에 평균 일일 예산을 곱한 금액인 월 청구액 한도보다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지는 않음
공통 정보
- 대체키워드 : 굵게 표시되어서 더 눈에 보이고, 다양한 경우의 수를 노릴 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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