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로스해킹 할 때 사용하는 용어
- 광고 집행 : 노출, 도달, CTR, CPM, CPC
- 웹사이트 유입 : 세션, 페북 픽셀, GTM, 캠페인 URL, 랜딩페이지, AB테스트
- 웹사이트 내 행동 : 이탈율, 세션당 페이지 수, 세션 길이
- 구매 전환 : CVR, ROAS, CAC, Order value
- 재구매 : 재구매율, LTV
* 필요한 단계를 찾아, 그곳에 집행해야 하는 마케팅
OMTM : One Metric That Matters
모든 지표가, 모든 시기에, 같은 중요도를 가지지 않음
특정 시점에, 운영과 데이터 분석을 위해 꼭 집중해야 하는 지표가 있음 - "실질 지표"를 의미
매출, 가입자수, 다운로드, 체류시간, UA, ARPPU, 재방문율 등 모든 지표를 똑같은 비중으로 관리하면
- 현실적으로 리소스 낭비
- 지표가 우선순위가 명확하지 않으면 서비스 방향을 directing 할 수 없음
- ARPPU vs 결제 비율
단순히 광고 조회수가 높다고 잘 된 광고일까? NO
허항지표와 실질 지표를 구분해야 한다!
OMTM을 찾는 방법
- 우리서비스가 왜 필요한지 이유를 찾기
- 유입자대비 KPI 매출액 증가되려면 누가 들어와야 하는지 표적고객을 찾자
- 유저들의 페인포인트를 파악하자
* 비즈니스 성격별 OMTM 지표
좋은 지표의 기준
- 이해하기 쉬워야 함 (팀원에게 설명할 때 이게 좋은 지표였다. 라고 이해시키기 좋아야 함)
- 비교가 되야함. (작년 대비~)
- 작년대비 비율이 변경되었으니, 성장율에 대한 행동지표가 변경될 수 있도록 표현해야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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