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리
1. 인벤토리 : 로그인하는 유저
2. 광고 노출 : 관심사와 타겟에 맞는 광고가 실시간 경매를 통해 노출
광고노출 우선 순위
1. 입찰가 : 보통은 페북이 예산내에서 자동으로 입찰가를 매김
2. 추산 행동률 : 과거 광고 기록을 토대로 미래 유저 반응을 추산하는 지표 => 기존 광고가 반응이 좋았으면 향후 광고도 가산점 발생
3. 광고 품질 : 유저 반응에 따라 변함
맞춤 타겟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
1. 리타게팅 전략
- 전환 광고 : 구매를 자주 하는 사람을 타겟팅
- 맞춤타겟을 쓰면 CPM이 높아짐 => 맞춤 타겟을 CPM이 대체로 낮은 광고(도달 목표)에 적용하면 효율 올라갈 가능성
리타게팅 용으로 퀄리티 좋은 타겟 모음
- 웹사이트 방문자 최근 10~30일
- 동영상 조회자 50%이상 최근 14~30일
- 구매자 최근 30~180일 (리마케팅 목적)
- 인스타그램 참여자 최근 30일
- 장바구니에 담기 (구매자 제외) 최근 30일
2. 구매자 제외 전략
3. 유사 타겟 전략
- 유사타겟 CPM은 일반 오픈타겟, 관심사 타겟보다 비쌈
유사타겟 만들 수 있는 소스
- 맞춤 타겟
- 페북 페이지 팔로워
* 권장할만한 맞춤타겟 소스
- 95% 동영상 시청자들 최근 30일
- 75% 동영상 시청자들 최근 30일
- 구매자들 30일
- 장바구니에 담기 30일
- 상위 25% 웹사이트 이용자들 30일
- 픽셀 가치 기반 LTV 유사타겟
광고 성과 지표 해석방법
페이스북 페이지 피드백 점수
광고를 보고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피드백 점수를 매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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