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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공부, 스크랩/마케팅

페이스북 광고 (광고노출 우선순위, 맞춤타겟 설정팁, 지표 해석방법)

by grow_s0 2021. 11. 24.
원리

1. 인벤토리 : 로그인하는 유저

2. 광고 노출 : 관심사와 타겟에 맞는 광고가 실시간 경매를 통해 노출

 

광고노출 우선 순위

1. 입찰가 : 보통은 페북이 예산내에서 자동으로 입찰가를 매김

2. 추산 행동률 : 과거 광고 기록을 토대로 미래 유저 반응을 추산하는 지표 => 기존 광고가 반응이 좋았으면 향후 광고도 가산점 발생

3. 광고 품질 : 유저 반응에 따라 변함

 

 

맞춤 타겟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

1. 리타게팅 전략

- 전환 광고 : 구매를 자주 하는 사람을 타겟팅

- 맞춤타겟을 쓰면 CPM이 높아짐 => 맞춤 타겟을 CPM이 대체로 낮은 광고(도달 목표)에 적용하면 효율 올라갈 가능성

 

리타게팅 용으로 퀄리티 좋은 타겟 모음

- 웹사이트 방문자 최근 10~30일

- 동영상 조회자 50%이상 최근 14~30일

- 구매자 최근 30~180일 (리마케팅 목적)

- 인스타그램 참여자 최근 30일

- 장바구니에 담기 (구매자 제외) 최근 30일

 

 

2. 구매자 제외 전략

 

3. 유사 타겟 전략

- 유사타겟 CPM은 일반 오픈타겟, 관심사 타겟보다 비쌈

 

유사타겟 만들 수 있는 소스

- 맞춤 타겟

- 페북 페이지 팔로워

 

* 권장할만한 맞춤타겟 소스

- 95% 동영상 시청자들 최근 30일

- 75% 동영상 시청자들 최근 30일

- 구매자들 30일

- 장바구니에 담기 30일

- 상위 25% 웹사이트 이용자들 30일

- 픽셀 가치 기반 LTV 유사타겟

 

 

광고 성과 지표 해석방법

 

 

페이스북 페이지 피드백 점수

광고를 보고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피드백 점수를 매김

 

https://business.facebook.com/accountquality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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