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 유형
1. 이미지
- 정적, 동적 이미지 가능
- 5개 소재의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사이즈 조절 후 노출
- 다수 인벤토리 커버 가능
2. 반응형
- 다양한 인벤토리 사이즈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광고 크기, 디자인, 형식 자동 조정
- 제목 : 짧은 제목 (12.5자 이내) / 긴 제목 (45자 이내)
- 설명 (45자 이내)
- 광고주명 (25자 이내)
- 이미지 : 랜드스케이프 (1.91:1), 권장 사이즈 1200x628, 1MB 이하 / 정사각형 (1:1), 권장 사이즈 1200x1200, 1MB 이하
- 로고 : 정사각형 (1:1), 권장 사이즈 1200x1200, 1MB 이하
3. Gmail 광고
- 광고 템플릿 혹은 맞춤 HTML로 가능
- 광고주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주소 리스트를 사용해 고객 일치 타겟팅 활용 가능
4. 라이트 박스 광고
- 클릭 또는 탭하거나 마우스 오버하면 반응하는 형태의 광고
- 기존 웹사이트 스캔해서 자동으로 다양한 소재 생성
-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 크기, 디자인, 형식 자동 조정
- CPE (Cost Per Engagement) 기준
5. 앱설치 광고
타겟팅 유형
1. 콘텐츠 기반 타겟팅
- 주제 타겟팅 : 유저가 관심있을 법한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
- 게재 위치 타겟팅 : 특정 웹사이트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노출
- 디스플레이 키워드 : 등록된 키워드 관련 웹페이지나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유저에게 노출
2. 사용자 기반 타겟팅
- 인구통계
- 관심분야 : 웹 브라우징, 검색, 시청영상 콘텐츠 등을 토대로 파악
- 리마케팅
괜찮다고 판단되는 수치
- 노출수 대비 클릭률 12% 정도
- CPC 13~15원
'📝공부, 스크랩 >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페이스북 광고 (광고노출 우선순위, 맞춤타겟 설정팁, 지표 해석방법) (0) | 2021.11.24 |
---|---|
[아드리엘 X 구글] 더 나은 마케팅 성과를 위한 구글 광고 요약 (0) | 2021.11.24 |
29CM의 Writing 가이드북 정리 (9) | 2021.11.14 |
[프리미어] 많이 쓰는 기능 / 글자 효과 / 루마 효과 (0) | 2021.11.12 |
SEO - Structured data mark-up 전략 (0) | 2021.11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