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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공부, 스크랩/마케팅

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(GDN) 기본 사항들

by grow_s0 2021. 11. 17.
광고 유형

1. 이미지

- 정적, 동적 이미지 가능

- 5개 소재의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사이즈 조절 후 노출

- 다수 인벤토리 커버 가능

 

 

2. 반응형

- 다양한 인벤토리 사이즈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광고 크기, 디자인, 형식 자동 조정

제목 : 짧은 제목 (12.5자 이내) / 긴 제목 (45자 이내)

- 설명 (45자 이내)

- 광고주명 (25자 이내)

- 이미지 : 랜드스케이프 (1.91:1), 권장 사이즈 1200x628, 1MB 이하 / 정사각형 (1:1), 권장 사이즈 1200x1200, 1MB 이하

- 로고 : 정사각형 (1:1), 권장 사이즈 1200x1200, 1MB 이하

 

 

3. Gmail 광고

- 광고 템플릿 혹은 맞춤 HTML로 가능

- 광고주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주소 리스트를 사용해 고객 일치 타겟팅 활용 가능

 

 

4. 라이트 박스 광고

- 클릭 또는 탭하거나 마우스 오버하면 반응하는 형태의 광고

- 기존 웹사이트 스캔해서 자동으로 다양한 소재 생성

-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 크기, 디자인, 형식 자동 조정

- CPE (Cost Per Engagement) 기준

 

 

5. 앱설치 광고

 

 

타겟팅 유형

1. 콘텐츠 기반 타겟팅

- 주제 타겟팅 : 유저가 관심있을 법한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 

- 게재 위치 타겟팅 : 특정 웹사이트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노출

- 디스플레이 키워드 : 등록된 키워드 관련 웹페이지나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유저에게 노출

 

 

2. 사용자 기반 타겟팅

- 인구통계

- 관심분야 : 웹 브라우징, 검색, 시청영상 콘텐츠 등을 토대로 파악

- 리마케팅 

 

 

괜찮다고 판단되는 수치

- 노출수 대비 클릭률 12% 정도
-
CPC 13~15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