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MF (Language - Market - Fit)
잠재고객을 움직여 우리 제품을 쓰게 할 Language가 무엇인지, 즉 어떻게 우리 제품을 소구 할 때 반응이 높은 지를 테스트 해보는 방법
우리 제품을 써야 하는 이유를 고객의 언어로 풀어내 보자!
확인할 체크리스트
소구점 100개 뽑았는지?
소구점 별 먹히는 것에 대한 근거가 있고 실험을 했는지?
이것을 프러덕트 로드맵에도 적용했는지?
1. TEST
Value Prop Testing
Copy Testing
Creative Testing
2. Sclae - up
성과가 좋았던 게시물을 복붙
Target을 쪼개기 (신규, 관심사, LAL 등)
LMF를 생각하는 Process
1. WHO (Persona)
2. WHAT (Value Promise)
3. HOW (Copy Variation)
4. HOW (Creative Variation)
5. Scale-up (Channel expansion)
6. Playbook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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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PO (Landing Page Optimization)하는데 도움을 주는 6가지 인지 편향
1. 카테고리 휴리스틱
직관적으로 이해하게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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랜딩페이지의 예시는 아니지만, 카카오톡 UI를 휴리스틱적으로 평가한 것이 좋아서 스크랩
https://dbdlab.tistory.com/entry/heuristics
2. 전문가 편향
사람은 확신이 없고, 빠르게 결정 내리고 싶을 때 전문가 조언을 통해 뇌의 생각을 줄이고 보다 편하게 결정 내린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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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Socail Proof
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했는지 보면서, 내 생각의 로드를 줄이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쉽게 모방하려는 경향
ex. 별점이 표기된 광고는 생각 없이 누르는 경향이 있음!, N명이 지금 이 제품을 보고 있어요! or 선택했어요!, 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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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, C가 수건 재사용을 높였으나 C는 '230호에 머문'이라는 동질감을 더 추가하면서 B보다 재사용률이 더 높은 결과를 냄
4. Power of Now
즉각성의 힘! ex. 오늘 N시까지 결제하면 당일 출고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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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Scarcity Bias
커머스에서는 이런 희소성이 잘 먹힌다
ex. 시간제한, 수량 제한(라이브 커머스), 멤버십 제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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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Power of Fre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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