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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공부, 스크랩/마케팅

페북 광고 입문 (픽셀/광고 구조/리타겟팅 효과 높이는 법/퍼널별 소구방법/광고 최적화 기준)

by grow_s0 2021. 9. 27.
페이스북 픽셀이란?

광고 캠페인 측정 및 타겟 구축을 위해 WEB에 설치하는 JavaScript 코드

 

가능한 부분

1. 기기 간 전환 : 한 고객의 모바일, 데스크탑 기기 등 파악해서 다 연결되어 광고를 보여줌

2. 광고 노출 최적화

3. 리타겟팅 

4. 유사 타겟 : 기존 우수고객과 비슷한 사람들

5. 다이내믹 프로덕트 광고 : 특정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

6. 타겟 인사이트 : 방문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

 

 

페이스북 광고 구조 (캠페인/세트/소재)

1. 캠페인 : 무엇을 위해 집행? - 목표 

인지도 - 불특정 다수 / 관심유도 - 광고 반응이 좀 더 많았던 사람 

 

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관심 보일 가능성 높은 사람
  도달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노출
관심 유도 트래픽 외부 랜딩페이지로 방문을 유도
  참여 게시물 참여, 좋아요 등을 유도
  앱 설치  
  동영상 조회  
  잠재고객 확보 페북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DB를 수집
전환 전환 회원가입이나 제품 구매 등 원하는 웹사이트 상의 전환
  제품 카탈로그 판매 리타겟팅 : 특정 상품을 조회한 타겟에게 연관 상품을 노출
  매장 방문 주변 지역을 대상

 

2. 세트 : 누구에게 어떻게? - 타겟 생성, 노출 위치, 예산, 일정, 입찰가

3. 소재 : 어떤 메시지를? - 이미지, 동영상 등

 

 

리타겟팅 효과 높이기

고객 종류

1. 브랜드를 인지한 가망성 높은 잠재 고객 (Visit - Page Search)

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통한 경험 제공

 

2. 특정 상품에 관심이 있으나 구매 의사는 낮은 잠재고객 (Page Search - (Membership + Cart + Payment))

: 셀링 포인트 소구

 

3. 혜택에 반응한 고객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 (Membership - (Cart + Payment))

: 구매 포인트 소구  ex. 할인 기간 or  쿠폰 제시

 

4. 구매 의사가 있으며 관심 상품이 명확한 고객 (Cart - Payment)

: 마감 포인트로 구매 행동 촉구

 

5. 결제로 전환된 고객 (Payment)

: 크로스 셀링을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해 보완재나 유사 상품 노출

 

 

 ToFu, MoFu, BoFu

ToFu : 전환온도가 낮은 사람 ~ BoFu : 전환온도가 높은 사람

 

1. Top of the Funnel model (인지)

저장된 타겟

소구 방법 : 사회적 준거 ex. 후기

 

2. Middle of the Funnel model (흥미~비교)

유사 타겟

소구 방법 : 가벼운 행동 유도(브랜드를 최초로 경험) ex. 시음테스트, 강연 시연회

 

3. Bottom of the Funnel model (행동)

맞춤 타겟

소구 방법 : 행동유도 ex. 언제까지 할인한다

 

 

광고 최적화 기준
  1. 랜딩 페이지 조회 : 링크를 클릭한 후 랜딩페이지를 조회한 관여도가 높은 사람에게 광고 최적화
  2. 링크 클릭 : 페이스북에서 광고 콘텐츠에 대한 클릭 관여도가 높은 사람에게 광고 최적화
  3. 노출 : 타겟 사용자에게 보다 잦은 빈도로 광고를 보여주는 최적화
  4. 일일 고유 도달 : 상대적으로 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 광고를 보여주는 최적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