데이터 분석 방법
1. 퍼널 분석
1번은 홈에서 전환율, 2번은 각 단계마다 전환율
2. UX 최적화
개별 큐레이션 부분이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 체크
각 영역의 CTR뿐만 아니라 매출 기여도도 함께 확인해야 함
3. Path Finder (Journey Analytics)
최종 목표 페이지까지 직진으로만 이동하는게 아니라 왔다갔다 거리고 다양한 페이지를 드나들기 때문에 사용
아래는 구매 완료까지 경로를 시각화한 것
4. 고객 니즈 발굴
검색어 분석, 배송지 주소가 많은 곳 위주로
5. 개인화 추천
Deep FM 알고리즘 : CTR을 예상하는 알고리즘
데이터 설계방법
각 퍼널마다 데이터 설계
설계에 앞서 준비해야하는 것
비회원이라면 수집을 못함, 비로그인 상태일때는 디바이스 정보를 모르다가 로그인하면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게 되면 1사람인데도 2명으로 측정됨
=> 회원번호, 디바이스번호 두개다 남기는거 추천
2-1이랑 2-2를 2번으로 1개로 묶고, 어떤 페이지에서 클릭했는지 보기 위해 home, categoryHome 등 Page 값을 입력
Event 설정에서 핵심인 것 = 행동 유형 (Action) + 행동 대상 (Object) + 이벤트 발생 위치 (Name)
Property에서 name과 dataType은 필수
퍼널별 event 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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