삭제한 보기 복구 시간은 35일
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은 동일 범위여야함
방문 페이지 보고서 = 최초 방문시 페이지
자동 태그는 gclid로 파악함!
특정 부분이 잘 기능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 : 컨텐츠 드릴다운
사이트 디렉토리, 페이지별 참여도를 볼 수 있음
평균 측정 항목 비교하는건 비교!
utm 캠페인 수집을 위해 수동적으로 태깅 / gclid 는 자동태깅
마지막 데이터만 포함 x
우리가 원하는 커스터마이징된 데이터 부석
두번째 측정 기준 = 보조 측정기준
사이트 검색을 하기 위해서 추적 매개변수?를 넣어야 함
세그먼트는 사용자 중에서 내 입맛에 맞는 사용자 그룹화 / 필터는 우너하는 사용자만 남도록 깔대기처럼 걸러주는거
텀ㅎ고 캠페인도 있음
소스, 매체는 필수 / 컨텐츠는 어떤 항목이 더 유입에 도움이 되었는지 수집 ex 배너 위치 등 / 텀 : 어떤 검색어로 수집
3번은 보고서에 적용하는 필터 / 1번은 보기에 적용하는 필터 (찾기 및 바꾸기, 포함)
64p
태그매니저는 필수는 아님
url 뒤에 클라이언트 id 붙여서 가게 됨
추천제외 처리를 해야 교차도메인 가능
히트또는 제품만 설정가능
'📝공부, 스크랩 > 데이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Excel] 잘못 입력된 데이터베이스를 규칙에 맞게 정리하기 (0) | 2021.09.08 |
---|---|
[Excel] 기본 기능 & 데이터베이스와 관리 (0) | 2021.09.08 |
[패캠 GA 올인원] Ch 08. 구글 옵티마이즈를 통한 A/B 테스트 (0) | 2021.07.31 |
[패캠 GA 올인원] Ch 09. 데이터스튜디오를 통한 시각화 (0) | 2021.07.23 |
[패캠 GA 올인원] Ch 06. Google Tag Manager (0) | 2021.07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