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📝공부, 스크랩/데이터

[패캠 GA 올인원] Ch 10. GAIQ 문제풀이

by grow_s0 2021. 7. 31.

삭제한 보기 복구 시간은 35일

 

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은 동일 범위여야함

 

 

방문 페이지 보고서 = 최초 방문시 페이지

 

자동 태그는 gclid로 파악함! 

특정 부분이 잘 기능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 : 컨텐츠 드릴다운

사이트 디렉토리, 페이지별 참여도를 볼 수 있음

 

평균 측정 항목 비교하는건 비교!

노란색 부분을 누르면 됨

 

 

utm 캠페인 수집을 위해 수동적으로 태깅 / gclid 는 자동태깅

마지막 데이터만 포함 x

 

우리가 원하는 커스터마이징된 데이터 부석

두번째 측정 기준 = 보조 측정기준

사이트 검색을 하기 위해서 추적 매개변수?를 넣어야 함

 

세그먼트는 사용자 중에서 내 입맛에 맞는 사용자 그룹화 / 필터는 우너하는 사용자만 남도록 깔대기처럼 걸러주는거

 

텀ㅎ고 캠페인도 있음

소스, 매체는 필수 / 컨텐츠는 어떤 항목이 더 유입에 도움이 되었는지 수집 ex 배너 위치 등 / 텀 : 어떤 검색어로 수집

 

3번은 보고서에 적용하는 필터 / 1번은 보기에 적용하는 필터 (찾기 및 바꾸기, 포함)

64p 

태그매니저는 필수는 아님

 

url 뒤에 클라이언트 id 붙여서 가게 됨

추천제외 처리를 해야 교차도메인 가능

 

히트또는 제품만 설정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