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와 데이터
- 데이터 : 가공되지 않은 값 ex.고등어
- 정보 : 가공되어 의미있는 값 ex.고등어구이
데이터 값을 분석하고 가공하면 정보가 됨
1. 데이터 : 500만원
2. 분석 : 이 숫자는 잔고다
3. 가공 : 이 잔고면 대출은 얼마 가능하다.
프로그램 : 데이터를 정보로 만들어 의미있는 정보를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
IT (Information Technology) : 정보가 전자적 기술을 통해 공급자로부터 수요자까지 전달되는 과정 전체
웹과 앱
웹 개발 구조
SSR과 CSR각각 장단점 존재 (SEO, 속도가 중요하다면 SSR)
앱 개발 구조 (크로스플랫폼의 경우 기능 디테일이나 성능이 좀 더 낮고 개발자가 이탈하면 사용할 줄 아는 개발자를 찾기 힘듦)
프로그램 개발 구조
SDK
- 개발을 위한 재료(도구) 모음
- ex. 나무, 못 등
- 컴파일러, 디버거, API, 라이브러리 등
IDE
- 통합 개발 환경으로 SDK를 이용해서 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툴
- ex. 작업실, 책상 등
- 디버그, 빌드도구(컴파일 등), 빌더 등
프레임워크
- 개발을 잘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공정 (순서, 구조, 방식)
- ex. 제작 공정
라이브러리
- 만들어진 개발 재료로 남이 만들어 놓은 정보나 기능
- ex. 장식, 손잡이 등
개발 작업 순서
1. 설계 = 코딩
2. 조립 = 빌드
- 작성한 코드가 실행되도록 하는 것
- 프로그램 언어 (컴퓨터는 모름. ex. java) > 컴파일로 번역기를 돌림 > 컴퓨터의 언어 > 연결 작업 > 포장 작업
3. 제품 이상확인 = 디버깅
- 코드에 문제있는지 확인
- 매우 중요한 작업, 때로는 수정보다 문제를 찾는게 더 어려움
4. 포장 = 배포 : 실제 결과물 적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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