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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북 광고 예산 전략 (종류, 예산 금액 결정법)

grow_s0 2021. 11. 24. 23:10
광고 예산 종류

1. 캠페인 예산

-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하도록 함

- 각 광고 세트가 동일한 액수의 돈

- 페이스북은 어떤 광고 세트가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지를 결정

- 한 광고가 지닌 잠재력을 알고리즘이 파악하지 못 할 수도 있음 (ex. 시장은 작지만 새로운 시장, 기회가 있는 시장)

 

When?

- 많은 광고 세트를 사용할 때

- 캠페인 레벨에서의 최적화에 더 관심있는 경우

 

 

2. 광고 세트 예산

- 마케터들에게 각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함 => 예산을 통제할 수 있음

-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함

- 캠페인이 커진다면 실수가 발생할 수 있음

 

When?

- 광고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광고 테스트 중

-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가치있는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

- 몇 개의 광고 세트가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

- 다양한 오디언스 또는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

 

 

예산 사용 방법 

1. 총예산

- 종료일과 총 지출액을 기입한 후에, 페이스북이 광고를 보여주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하게 함

 

When?

- 정의된 예산과 종료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

- 리타깃팅이나 스페셜 프로모션과 같이 더 짧고 더 타깃이 되는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

- 지속적인 일일 예산 지출이 걱정되지 않는 경우

 

 

2. 일일예산

- 일 평균 지출 금액을 설정하면 페이스북은 일주일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

 

When?

-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일관된 일일 지출이 필요한 경우

-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캠페인처럼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경우

 

 

예산 금액 결정하기

1. 목표를 정하기

- 인지도(Awareness): 서비스,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잠재 고객의 관심 유도

- 고려(Consideration): 잠재 고객이 자신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려하도록 만드는 것

- 전환(Conversion): 잠재 고객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

 

2. 비용을 파악하기

- 2020년 1/4분기 평균 CPC : 0.39달러

- 2020년 1/4분기 평균 클릭당 좋아요(cost per like, CPL) : 0.20달러

- 2020년 1/4분기 평균 CPI : 3.40달러

 

3. 작게 시작하고 지표 추적하기

- 3~5일 동안의 소액 광고 비용(변동당 2~5달러)부터 시작하여 서로 다른 광고 세트의 성능을 확인

- 광고를 오래 끌수록, 더 많은 데이터가 저장될 것이고, 페북은 더 잘 보여줌

- 광고를 5일 동안 방치하면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음

 

* 주요 지표 : CPR, CPM, CTR, CVR

 

4. 광고 지출 증가

광고 예산 계산기 : https://landing.adespresso.com/facebook-ads-budget-calculator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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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매출 목표, 제품 가격, CRM CTR, 전환율을 입력

- CPC,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클릭수와 판매수, CPA가 뜸

 

 

 

참고자료

http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7282 

 

페이스북 광고 예산 전략 가이드

페이스북 광고 예산 전략 가이드

www.openads.co.kr